2015년 4월 1일 수요일

[허핑턴포스트] 빌 머레이가 알려주는 멋진 인생을 사는 8가지 방법

빌 머레이가 알려주는 멋진 인생을 사는 8가지 방법

게시됨: 업데이트됨: 
빌 머레이는 최근 어느 총각파티에 참석했다. 화장실을 가다가 빌머레이를 본 누군가가 찍어 올린 이 동영상에서 그는 몇 가지 인생의 지혜를 공유했다. 이 대화는 공개 즉시 퍼져나갔다. 얼마나 많은 젊은 연인들이 그의 말을 가슴에 새길지는 모르겠다. 일단 어떤 말을 했는지부터 알아보자.
"'이 사람이야!'라고 생각한 누군가가 있다면, 평소 하던 방식의 생각은 버려야 해요. 일단 다짜고짜 데이트를 해야죠. 계획을 세우고, 파티를 하고, 그 다음에 결혼을 해야죠. 그 사람을 데리고 여행을 떠나봐요. 평소에는 가기도 어려웠던 곳, 그리고 나오기도 힘든 곳으로 가세요. 만약 뉴욕 공항에 돌아와서라도 그 사람과 사랑에 빠져있다면? 그렇다면 그냥 공항에서 바로 결혼해버려요!"
사실 빌 머레이를 '연애상담'의 권위자로 볼 근거는 적다. 지난 2008년에는 그의 이혼을 통해 숨겨진 간통사건도 드러난 바 있다. 하지만 빌 머레이가 당신에게 연인을 데리고 떠나라고 했다면, 고개를 끄덕일 사람도 있을 것이다. 배우로서 빌 머레이는 자신의 말을 따르게 하거나, 최소한 그 말에 귀 기울이게 만드는 매력을 지녔으니 말이다. 그래서 빌 머레이가 지금까지 여러 인터뷰에서 했던 말들을 따로 모아봤다. 그가 삶을 대하는 태도는 어떤 걸까?
1. 개인으로 살되 타인을 돌볼 줄 아는 사람이 되라
TK TK gifs
CNBC의 'Squawk Box'에 출연한 빌 머레이는 개인주의의 중요성과 미국에서 살아남는 법에 대해 말한 바 있다.
"나는 우리 모두가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미국을 건설한 사람들이 가졌던 원칙을 잊고 있어요. 마차를 타고 가다가 바퀴가 고장이 나면 스스로 고치는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 돌볼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을 돌볼 수도 있을 겁니다. 그게 당신이 살아가는 방식이어야 합니다. "
2. 모든 가능성을 열어놔라
138911331
올해 초, 토크쇼 진행자인 찰리 로즈는 빌 머레이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삶이 "세심하게 계획되었거나, 아예 계획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빌 머레이는 자신의 그런 삶이 왜 좋은지 설명했다.
"나는 약간의 감으로 살아갑니다. 항상 깨어있고, 열려있으려고 하죠. 나에게 새로운 인생이 끼어들 수 있도록 그러는 겁니다. 만약 당신이 열려있지 않다면, 그 시간은 지나가 버려요. 그 시간을 살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인 거예요. 그러나 당신이 열려있다면, 당신은 그 순간을 살고 있는 거죠."

3. 긍정적으로 살아라
TK TK gifs
'뉴욕 타임즈'의 데이브 이츠코프는 빌 머레이에게 "자신의 삶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무엇인가'란 질문을 던졌다. 그에 대한 빌 머레이의 답변은 다음과 같다.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란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유일하게 가진 건 희망뿐입니다. 당신이 살아있길 희망하죠. 당신이 원하는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나기를 희망해야 해요. 또 당신이 원하는 그것을 실제로 보게 되고, 원하는 일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삶은 당신에게 굴러들어오는 게 아니에요. 오늘이 목요일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해요. 다음 주 월요일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바라봐야 합니다. 그것을 기억할 때, 가장 재미있는 결과가 나타날 거예요. "

4. 존중해라

138911331
빌 머레이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가 개봉할 당시, ABOUT.COM과 인터뷰를 했다. 이때 그는 연애에 관한 질문을 받았다.
"연애는 존중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연애도 항상 존중에서 출발하죠.'Love the One You’re With'이란 스테판 스틸스의 노래 제목처럼요. 사랑은 옆에 있는 누군가와 사랑을 나누는 게 아니라 옆에 있는 누군가를 그저 사랑하는 겁니다. 사랑은 우리가 여기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합니다. 그리고 바로 여기에 세상이 있다는 걸 알게 하지요."

5. 인생을 흘러가도록 두지 말아라
TK TK gifs
"꽤 통달하신 거 같으신데요 맥스. 비결이 뭐죠?" '타임아웃'지의 톰 허들스톤이 머레이의 작품 중 하나인 '빌 머레이의 맥스군, 사랑에 빠지다'의 대사를 인용해 질문했다. 빌 머레이는 이렇게 답했다.
"이건 당신의 인생입니다. 현재를 살아야 합니다. 인생은 리허설이 아니에요. 어디선가 우리의 인생에 대해 점수를 매기고 있습니다. 그러니 당신은 당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삶을 살아가는 동시에 참여할 의무가 있습니다."

6. 항상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
138911331
"활기차고, 적극적이고, 현재를 살아가는 삶이란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고 그것을 매일 실현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가진 장점 중 하나는 우리가 기존의 영역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우리가 무슨 짓을 하든 지, 그것을 잊을 수 있다는 겁니다. 자신만의 느낌을 찾아야 합니다. 어쩌다 한 번 말고 또는 하루에 한 번 말고, 하루 종일, 일주일 내내, 그리고 온 삶을 통해서 그 느낌을 알아차려야 합니다. 흔히 그런 이야기를 하잖아요. 노력하지 않으면 그냥 저냥 살다가 끝나버린다고."

7. 과거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것으로 넘어가라.
TK TK gifs
가디언의 가스 피어스는 빌 머레이의 배우 생활 초기를 돌이켜보았다. 그러자 빌머레이는 자신이 "'SNL'(Saturday Night Live)의 배우로 살 때까지도 많은 걸 배우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는 많은 실수를 저질렀어요. 하지만 내가 그 실패담을 버려야만 한다는 걸 깨달았죠. 실수와 실패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세요. 그것만 생각하다가는 어떤 일도 할 수 없을 거예요."

8. 매사에 편하게 있어라
102441221
'뉴욕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나온 말이다. 그의 전설을 요약하는 완벽한 한 줄의 멘트다. 우리가 영화를 통해 바라보는 빌 머레이에게 딱 맞는 말이기도 하다.
"당신이 편해질수록, 모든 것에 더 능숙해질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도 더 잘 지낼 것이고, 적과도 더 잘 지내게 될 겁니다. 일도 잘하게 될 겁니다. 자신과도 잘 지낼 수 있게 될 거예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