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6일 수요일

Inc. Ltd. LLC & Co.

아래 회사의 구조와 관련하여 외국에서 사용하는 명칭과 그 의미를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Inc."는 incorporated의 약자로서 그 회사 구조(종류)가 Corporation이라는 의미입니다. 아시겠지만 Corporation은 그것을 만든 사람들로부터 독립적인 법적 구성체(a separate legal entity)가 됩니다. Corporation에서는 Directors나 Officers가 그 회사의 주식을 매입하고 회사 운영의 책임을 집니다. 또한 Coporation은 그 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법적 주체이기 때문에 채무 등을 스스로 책임져야 하고 수입에 따른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대부분 주에서 Corporation을 등록할 때 회사 이름 다음에 "Inc."를 붙이도록 합니다.
AG
Aktiengesellschaft
주식회사

 

"Ltd."는 limited 혹은 limited company의 약자입니다. 이것은 주로 유럽이나 캐나다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Llimited company의 director와 주주(shareholder)는 자신들이 소유한 주식에 비례해서만 회사 채무 등에 책임을 집니다. Directors는 income tax를 내고 회사는 수익에 대한 corporation tax를 내게 됩니다. 

"LLC"는 limited liability company를 의미하는 약자인데, 이것은 partnership과 corporation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partnership의 성격이 더 강합니다). 이 형태의 회사의 주인은 member라고 부릅니다. 회사의 책임에 대해서 member가 유한책임을 지지만, 회사의 소득과 손실은 member의 개인 세금 보고를 통해서 보고됩니다. LLC에서는 주인 이외의 회사의 다른 주식 보유자들도 member라고 불리우는데, member중의 한명이 회사를 떠나게 되면 회사는 일단 청산이 되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형태의 회사에는 회사 이름 뒤에 반드시 LLC 또는 limited company라고 붙여 회사의 법적 성격을 표시해야 합니다.
= GmbH 
Gesellschaft mit beschränkter Haftung
유한책임회사

"Co." 는 단순히 company 의 약자로 상업적 활동을 하기 위하여 모인 사람들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Company에는 개인회사 개인회사(sole proprietorship), 유한책임회사(limited liability company), 주식회사(corporation)가 모두 포함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Co."라는 약자로는 그 회사의 법적 구조(종류)를 알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주식회사의 형태라면 회사이름 뒤에, Inc를 붙이시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Inc.)

cf)
법인
Körperschaf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