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7일 금요일

1천원이면 OK! 모공 피부에 좋다고 소문난 천연 팩 베스트 5

BLACK SUGAR
블랙헤드 뿌리 뽑을 때.
흑설탕 3큰술, 꿀 2큰술
각종 브랜드에서 수많은 방법으로 응용한 천연 마스크계의 절대 지존.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되직한 느낌이 들 정도로 흑설탕과 꿀을 믹스해 T존 부위에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모공 딥 클렌징과 각질 제거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

GREEN TEA
늘어진 모공에 긴장감 줄 때.
녹차 잎이나 녹차 티백, 정제수
마시는 것보다 약간 짙게 우린 녹차를 냉장실에 보관해두고 수시로 퍼프에 묻혀 두드리듯 패팅할 것.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모공을 조이는 작용을 한다. 정제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미네랄워터를 사용해도 무관하다.

EGG
위아래가 따로 노는 복합성 피부에.
달걀 1개, 밀가루 1큰술
달걀은 노른자와 흰자를 잘 분리해둔다. 흰자를 거품기로 저어 크림 상태로 만든 뒤 T존 부위에 바르고 5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노른자는 밀가루를 넣어 되직하게 만든 다음 건조한 부분에 도톰하게 펴바르고 15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WINE
칙칙하고 탄력 없는 피부에.
레드 와인
젖산과 타닌 성분이 풍부한 레드 와인은 퍼프에 묻혀 팩을 하거나 쓱쓱 문질러 주는 것만으로도 각질이 제거되는 훌륭한 천연 재료. 각질의 방해로 피지가 쌓여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단, 5분 이상 피부에 사용하면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CHESTNUT
모공 속 묻은 피지 제거에.
율피(밤 속껍질)가루 2큰술, 우유
율피가루와 우유를 되직하게 개어 얼굴 전체에 펴바르고 10분 후 찬물로 씻어낸다. 율피가루는 화장품 전문 숍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며, 우유는 아주 신선한 것보다 유통기한에 가깝거나 하루 정도 지난 것이 오히려 더 효과적이니 참고하자.

출처: COSMO CAMP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